UPDATE 2021.11.28 Sun.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체육 특별 전시'…패럴림픽 선수 격려

기사입력 : 2021-09-30 10:31:37
center
사진 제공 = 하나금융그룹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9일 오후 그룹 명동 사옥 1층에서 장애인 체육 발전과 인식 개선을 위한 ‘장애인 체육 특별전시’를 개최하고, 2020 도쿄 패럴림픽에서 활약한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과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함께 기획한 이번 ‘장애인 체육 특별전시’는 10월말까지 1개월간 진행되며, 육상·탁구·농구 등 패럴림픽 종목과 선수들의 디자인 모형을 설치하여 지난 2020 도쿄패럴림픽 도전과 감동의 순간들을 생생하게 구현했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과 2020 도쿄 패럴림픽 보치아 금메달리스트 정호원 선수와 최예진 선수, 탁구 은메달리스트 서수연 선수가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들 선수들에게 소정의 격려금과 함께 선수 자신이 광고 모델로 나온 사진을 기념액자에 담아 선물하여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이번 장애인 체육 특별 전시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장애인 선수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모두 하나되어 건강하게 활동하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룹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탁구 은메달리스트 서수연 선수는 “신문에 나온 광고 사진이 마음에 들어 꼭 갖고 싶었는데, 멋진 기념액자에 담아주셔서 추억을 간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