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파트너스, 에듀블록과 블록체인 신사업 가속화 위한 업무협약·계약 체결

ㅣDID(Decentralized Identifiers) 기술 활용한 블록체인 학생증 개발 지원
ㅣ학생·교육종사자 등 유저들의 교육 정보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빅데이터 활용

조동환 기자

2021-08-09 11:13:59

라이브파트너스 박서준 대표와 에듀블록 이인규 대표(사진 왼쪽부터)가 계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라이브파트너스]
라이브파트너스 박서준 대표와 에듀블록 이인규 대표(사진 왼쪽부터)가 계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라이브파트너스]
[빅데이터뉴스 조동환 기자]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팅 기업 라이브파트너스가 에듀테크(Edu Tech) 플랫폼을 기획 개발하는 에듀블록과 블록체인 기반 교육서비스 플랫폼 ’에듀온톡‘(Edu on Talk)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6일 라이브파트너스에서 엑셀러레이팅 계약을 체결했다.

에듀블록이 개발한 ’에듀온톡’은 블록체인 시스템을 통해 투명한 학습정보를 축적하고, 학생들은 자신들의 학습 이력을 플랫폼 내 마이데이터로 저장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에듀블록은 학생들이 플랫폼 활용 시에 합당한 보상이 지급돼 학습자 스스로 학습 이력을 기록 및 관리하도록 유도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더욱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블록은 DID(Decentralized Identifiers) 기술을 활용한 블록체인 학생증 개발을 진행 중이며, 향후 모바일 플랫폼에서 구현되는 DID 학생증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신분증명 수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듀블록은 교육부 등록 비영리법인인 ‘아름다운학교 운동본부’에서 진행하는 각종 대안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지역사회와의 폭넓은 교육사업을 하는 과정에서 불투명했던 교육서비스 정보의 제공과정을 투명화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플랫폼 ‘에듀온톡‘ 제공을 위해 설립되었다.

라이브파트너스는 개인투자자의 리스크를 최소화해 블록체인 스타트업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효과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엑셀러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라이브스왑 월렛(LSC 월렛)를 활용해 시스템적으로 구현된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를 준비중에 있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아름다운학교를 발굴 및 시상하는 공모전(아름다운학교상 400여개)을 진행하고, 8,000여명 이상이 참여한 지도자(학교장)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통한 EBS 플랫폼 개발 및 마케팅, 지원 활동 등 사업 전반적인 부분을 공동으로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에듀블록 이인규 대표는 “에듀블록은 교육-통신-금융-보안을 연결하여 빅데이터와 4차산업 시대에 개인의 교육과 보안에 대한 문제점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에듀온톡’(Edu on Talk)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브파트너스 박서준 대표는 “라이브파트너스의 가상자산 개발 사업의 노하우와 에듀블록의 기술력을 더하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 성장을 이루고 있는 EduTech 시장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동환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