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김수아 기자

2021-06-15 08:45:46

샴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닥터그루트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15일부터 2021년 6월 1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746,0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1,817,001개와 비교하면 9.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2021년 6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닥터그루트, 헤드앤숄더, TS, 아베다, 밀크바오밥, 아모스, 쿤달, 르네휘테르, 려, 라우쉬, 보타랩, 케라시스, 케라스타즈, 오가니스트, 러쉬, 엘라스틴, 아로마티카, 비욘드, 부케가르니, 클로란, 도브, 댄트롤, 시세이도, 닥터시드, 록시땅, 앙포레, 하이앙포레, 미쟝센, 사이오스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22,506 소통지수 500,642 커뮤니티지수 409,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2,593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1,538,605와 비교하면 13.39% 하락했다.

2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90,858 소통지수 450,797 커뮤니티지수 384,8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6,53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89,389와 비교하면 10.93% 하락했다.

3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945 소통지수 524,601 커뮤니티지수 320,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8,95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47,884와 비교하면 9.60% 하락했다.

4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588 소통지수 398,973 커뮤니티지수 256,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8,58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64,804와 비교하면 1.18% 상승했다.

5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577 소통지수 443,855 커뮤니티지수 209,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9,12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89,279와 비교하면 27.54% 하락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앙방 샴푸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1,817,001개와 비교하면 9.4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69% 하락, 브랜드소통 18.90% 하락, 브랜드확산 1.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5월 15일부터 2021년 6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