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기술의 만남… 아이랩미디어, 여수엑스포 ‘미디어 포레스트’ 개최

이병학 기자

2021-05-13 14:39:13

- 멀티프로젝션 기술 이용한 대규모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여수 이색체험 공간으로 인기

예술과 기술의 만남… 아이랩미디어, 여수엑스포 ‘미디어 포레스트’ 개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예술과 기술력이 접목된 미디어아트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정적인 분위기가 지배적인 기존 전시와 달리 미디어아트는 관람객이 직접 작품 속으로 빠져드는 듯한 몰입감을 통해 온몸으로 예술을 느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더 많은 이들이 예술을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아이랩미디어가 멀티프로젝션 기술을 활용한 초대형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전문적인 미디어 영상 콘텐츠 제작으로 관람하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하고 멀티프로젝션 기술을 통해 넓은 공간을 미디어 영상으로 가득 채우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아이뮤지엄 - 미디어포레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여수 엑스포 내 1,000평 규모에서 이뤄지는 이번 전시는 다수의 디바이스를 제어하여 송출되는 화면을 하나로 연결되게 하는 기술인 멀티프로젝션 기술 기반으로 전시를 운영한다. 전원 제어시스템, CMS기술, 엣지블랜딩 등 멀티프로젝션 환경을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적용시켜 넓은 공간에서 몰입감 넘치는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인다.

예술과 기술의 만남… 아이랩미디어, 여수엑스포 ‘미디어 포레스트’ 개최

'Flower Garden', 'Foretasia', 'I Space' 등 총 3관으로 운영되며 입체적이고 아름다운 미디어 아트 외에도 다양한 포토존, 징검다리, 미끄럼틀, 글로우 존, 직접 색칠한 물고기 그림이 움직이는 영상으로 구현되는 라이브스케치 등 관람객 모두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해 보는 것을 넘어 직접 즐기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부터 이색적인 체험공간 등이 마련되어 가족 단위 관람객은 물론이고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지난해부터 이어지는 코로나19로 갑갑해진 마음을 멀티프로젝션 기술력으로 구현한 화려한 미디어아트 전시를 통해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전시회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 아래 이뤄지고 있다. 전시장 내 관람인원을 제한하고 시간대별 전시장 소독 및 청소를 진행하며, 입장객 전원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 사용을 의무화해 마스크 미착용 혹은 37.5도 이상 열 감지 시 입장이 불가하다.

한편 여수 아이뮤지엄 미디어포레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여수 세계박람회장 국제관 D동 3층에서 열린다. 휴관일(매주 월, 화요일)을 제외하고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 마감은 오후 6시다.

예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인터파크 티켓, 네이버 예약, 레저플레너 네이버 팜, 티몬, 위메프, SSG, 이마트몰 등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