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0년 10월 4일부터 2020년 11월 4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698,4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9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669,573개와 비교하면 10.64%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4,579 소통지수 554,497 커뮤니티지수 536,1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5,27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54,692와 비교하면 38.96% 상승했다.
2위,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3,519 소통지수 374,461 커뮤니티지수 287,3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5,36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02,867과 비교하면 31.54% 상승했다.
3위,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807 소통지수 255,381 커뮤니티지수 225,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1,14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38,579와 비교하면 14.81% 하락했다.
4위,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295 소통지수 243,539 커뮤니티지수 253,2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3,05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94,180과 비교하면 3.48% 하락했다.
5위, 홍루이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578,899 소통지수 89,397 커뮤니티지수 79,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8,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97,114와 비교하면 50.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4일부터 2020년 11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