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 유모차

기사입력 : 2020-07-31 09:24:37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8,587,34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2,406,005와 비교하면 30.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center
2020년 7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잉글레시나, 부가부, 페도라, 해밀턴, 타보, 와이업, 싸이벡스, 맥클라렌, 퀴니, 엘레니어, 미니버기, 마마스앤파파스, 에어보스, 레카로, 아발론, 에이블, 쥬비, 마루스 순으로 분석됐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126 소통지수 858,499 커뮤니티지수 170,8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5,465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53,705와 비교하면 18.15% 하락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807 소통지수 636,117 커뮤니티지수 126,2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4,2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13,196와 비교하면 25.04% 하락했다.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024 소통지수 631,915 커뮤니티지수 126,7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9,690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74,385와 비교하면 19.98% 하락했다.

4위, 부가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286 소통지수 434,421 커뮤니티지수 82,3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1,08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05,387와 비교하면 13.73% 하락했다.

5위, 페도라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136 소통지수 378,502 커뮤니티지수 77,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12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30,844와 비교하면 43.31%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2,406,005와 비교하면 30.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81% 상승, 브랜드 소통 39.84% 하락, 브랜드 확산 51.9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