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順

기사입력 : 2020-06-29 15:33:22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5월 27일부터 2020년 6월 28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42,541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22,533개와 비교하면 37.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center
2020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위닉스, 경동나비엔, 신일산업, 쿠쿠홈시스, 하츠, 오텍, 위니아딤채, 자이글, 유진로봇, 부방, 엔바이오니아, 신성델타테크, PN풍년, 한독크린텍, 행남사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0,743 미디어지수 155,499 소통지수 212,251 커뮤니티지수 548,242 시장지수 4,529,519 사회공헌지수 95,9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2,25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972,691와 비교하면 4.35% 상승했다.

2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5,274 미디어지수 310,463 소통지수 548,279 커뮤니티지수 312,492 시장지수 167,111 사회공헌지수 90,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3,96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79,301와 비교하면 4.51% 하락했다.

​3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3,030 미디어지수 298,173 소통지수 476,247 커뮤니티지수 287,921 시장지수 308,656 사회공헌지수 84,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8,73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995와 비교하면 7.29% 하락했다.

4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817 미디어지수 113,819 소통지수 203,314 커뮤니티지수 181,077 시장지수 435,724 사회공헌지수 41,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5,39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39,740와 비교하면 2.56% 하락했다.

5위, 신일산업 ( 대표 정윤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500 미디어지수 26,184 소통지수 148,889 커뮤니티지수 493,048 시장지수 122,074 사회공헌지수 82,8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4,505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38,516와 비교하면 12.36%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22,533개와 비교하면 37.8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91% 하락, 브랜드이슈 1.77% 하락, 브랜드소통 12.77% 하락, 브랜드확산 7.34% 하락, 브랜드시장 0.93% 상승, 브랜드공헌 64.0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7일부터 2020년 6월 28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