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BMW... 2위 아우디, 3위 벤츠 順

기사입력 : 2020-06-23 11:12:40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BMW 2위 아우디 3위 벤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6,345,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282,140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center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BMW, 아우디, 벤츠, 볼보, 포르쉐, 벤틀리, 인피니티, 닛산, 포드, 렉서스, 지프, 람보르기니, 캐딜락, 혼다, 랜드로버, 롤스로이스, 재규어, 미니, 푸조, 링컨, 토요타, 시트로엥 순으로 분석됐다.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BMW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2,498 미디어지수 2,280,499 소통지수 546,794 커뮤니티지수 759,6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99,4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85,158 와 비교하면 1.65% 하락했다.

2위, 아우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5,898 미디어지수 986,170 소통지수 346,371 커뮤니티지수 411,1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9,576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99,908와 비교하면 2.20% 하락했다.

3위, 벤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9,274 미디어지수 961,290 소통지수 234,015 커뮤니티지수 533,1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47,71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42,937와 비교하면 45.68% 하락했다.

4위, 볼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1,908 미디어지수 378,446 소통지수 184,015 커뮤니티지수 182,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6,54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81,925와 비교하면 20.97% 상승했다.

5위, 포르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2,280 미디어지수 429,704 소통지수 166,244 커뮤니티지수 154,4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2,66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37,449와 비교하면 32.03%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BMW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수입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지난 5월 수입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37,282,140개와 비교하면 2.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6% 상승, 브랜드이슈 1.99% 상승, 브랜드소통 27.08% 하락, 브랜드확산 0.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BMW 브랜드는 주식회사 바이에른 원동기공업사(독일어: Bayerische Motoren Werke AG; BMW 바이에리셰 모토렌 베르케 악티엔게젤샤프트 ) 브랜드로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자동차, 모터사이클 및 엔진 제조 회사이다. 최상의 승차감, 고품격 스타일, 안전성, 그리고 첨단 기술이 조화되어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수입자동차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