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주민 창업·재창업 교육 프로그램’ 성료

오중일 기자

2020-06-22 16:42:35

사진=담양군
사진=담양군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5월 4일부터 진행한 ‘2020년 담양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 ‘주민 창업·재창업 교육 프로그램’(이하 ‘주민 창업·재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최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주민 창업·재창업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이 창업 및 재창업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창업·재창업 진입장벽을 낮추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전문 맞춤형 창업 교육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의 주 내용으로는 회계 관리법,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홍보마케팅 등 주민과 상인들에게 어렵게 느껴진 내용들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5명의 전문 강사진들의 강의와 실습과정으로 진행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1:1 전문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료한 교육생들은 “사업계획서 샘플과 창업 사례들로 교육이 진행되어 이해가 쉬웠다”고 말하며 “현재 사업을 하고 있는 자영업자로서 보다 자세한 내용 배우며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어 참 유익한 교육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2020 담양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사업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담양군 구도심의 상권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 창업·재창업 교육과 연계한 홍보마케팅 교육이 예정돼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