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사입력 : 2020-06-02 06:19:30
center
보성군은 1일 의병의 날을 맞이해 김철우 군수를 포함한 모든 참석자가 의병 복장을 하고 헌화하며 나라가 어려울때 분연히 일어나 조국을 위해 희생한 보성 의병 777명의 정신과 혼을 되새겼다/사진=보성군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보성군은 1일 의병의 날을 맞이해 벌교읍 홍암나철기념관에서 의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대상을 관내 의병 후손과 기관 단체로 최소화 진행됐다.

또 행사장 일원에 대한 방역소독과 발열체크,마스크 착용 및 배부,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대책에 만전을 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철우 군수를 포함한 모든 참석자가 의병 복장을 하고 헌화하며 나라가 어려울때 분연히 일어나 조국을 위해 희생한 보성 의병 777명의 정신과 혼을 되새겼다.

식전행사로 연바람 연극단의'안규홍 의병장'공연 보성군문화예술회관 합창단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지난 해 기증 기탁받은 의병유물 88점 중 30여 점도 전시해 보성 의병이 남긴 활동상을 일반에 공개했다.

보성을 대표하는 의병으로는 죽천 박광전 선생과 전라좌도의병장 임계영 장군,우산 안방준 의병장,담살이 안규홍 의병장,독립운동가 송재 서재필 선생,홍암 나철 선생 등이다.

보성군은 호남 의병의 중심 거점으로 임진 정유재란 시 다수의 의병을 배출한 충의 고장으로 유명하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