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베다 샴푸 '톱'

기사입력 : 2020-05-26 09:02:51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베다 샴푸 2위 쿤달 샴푸 3위 앙방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4월 25일부터 2020년 5월 2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2,674,25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5,087,834개와 비교하면 58.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2020년 5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베다, 쿤달, 앙방, TS, 아모스, 러쉬, 려, 시세이도, 헤드앤숄더, 케라시스, 엘라스틴, 케라스타즈, 부케가르니, 다슈, 비욘드, 르네휘테르, 닥터시드, 빅그린, 댕기머리, 록시땅, 도브, 오가니스트, 아로마티카, 프레시팝, 라우쉬, 키라니아, 클로란, 팬틴, 사이오스, 하이앙포레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427 소통지수 1,136,835 커뮤니티지수 448,5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5,773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21,809 와 비교하면 21.97% 하락했다.

2위,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858,693 소통지수 754,545 커뮤니티지수 409,5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2,82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65,306와 비교하면 36.09% 하락했다.

3위,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454 소통지수 621,905 커뮤니티지수 354,5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6,94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88,451와 비교하면 53.37% 하락했다.

4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422 소통지수 373,180 커뮤니티지수 282,9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5,51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65,413와 비교하면 55.49% 하락했다.

5위, 아모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567 소통지수 474,390 커뮤니티지수 305,9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87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91,826와 비교하면 59.10%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아베다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55,087,834개와 비교하면 58.8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00% 상승, 브랜드소통 65.52% 하락, 브랜드확산 73.7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4월 25일부터 2020년 5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