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順

김수아 기자

2020-04-27 09:41:15

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3월 25일부터 2020년 4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1,530,268개와 비교해보면 56.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順
2020년 4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베베숲, 브라운, 슈퍼대디, 물따로, 순둥이, 베베앙, 릴리유, 보솜이, 도리도리, 아이러브베베, 도담이, 네츄럴오가닉, 마미요, 꿈토리, 클레보스, 미엘, 붕어빵, 엘프레리, 닥터마밍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070 소통지수 379,580 커뮤니티지수 327,6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9,330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75,331와 비교하면서 50.85% 하락했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595 소통지수 321,398 커뮤니티지수 269,3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3,35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79,503 와 비교하면서 51.51% 하락했다.

3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020 소통지수 311,017 커뮤니티지수 287,6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1,69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10,074와 비교하면서 42.30% 하락했다.

4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70 소통지수 179,088 커뮤니티지수 136,5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530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47,951와 비교하면서 34.02% 하락했다.

5위, 물따로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45 소통지수 149,568 커뮤니티지수 160,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78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83,106 와 비교하면서 17.90% 상승했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1,530,268개와 비교해보면 56.67% 줄어들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55% 하락, 브랜드소통 60.24% 하락, 브랜드확산 63.29%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4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안전하다, 부드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유아물티슈, 어린이집"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2.8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5일부터 2020년 4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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