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반떼'

김수아 기자

2020-04-23 09:10:40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반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반떼 2위 그랜저 3위 쏘렌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48,585,6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반떼'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아반떼, 그랜저, 쏘렌토, K5, 카니발, 싼타페, G80, K7, 투싼, 모닝, 스포티지, 코란도, K3, 레이, 스타렉스, 포터, 쏘나타, 쏘울, 봉고, 렉스턴, 베뉴, XM3, i30, 벨로스터, 니로, GV80, 넥쏘, 아이오닉, 셀토스, 코나 순으로 분석됐다.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반떼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9,073 미디어지수 831,859 소통지수 788,081 커뮤니티지수 1,122,6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1,633 로 분석됐다.

2위, 그랜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644 미디어지수 415,099 소통지수 887,124 커뮤니티지수 1,365,3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9,168 로 분석됐다.

3위, 쏘렌토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854 미디어지수 493,691 소통지수 693,126 커뮤니티지수 867,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4,657로 분석됐다.

4위, K5 브랜드는 참여지수 482,026 미디어지수 449,968 소통지수 718,213 커뮤니티지수 859,6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9,832 로 분석됐다.

5위, 카니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065 미디어지수 396,835 소통지수 718,166 커뮤니티지수 862,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1,92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반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반떼 브랜드는 현대자동차의 전륜구동 준중형 세단이다. 아반떼라는 이름은 스페인어로 전진, 발전 등의 뜻을 갖고 있다. 아반떼는 2019년 8월까지 총 1,073만6,637대가 판매됐으며 10대중 7대는 해외시장에서 판매됐다. 2020년 아반떼는 3세대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언어를 적용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1일부터 2020년 4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