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마마무 화사...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조이 順

기사입력 : 2020-04-19 11:31:22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조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6,586,018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2,185,950개와 비교하면 7.0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center
2020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조이, 에이핑크 손나은, 레드벨벳 아이린, 소녀시대 태연, (여자)아이들 소연, 아이즈원 장원영, (여자)아이들 수진, (여자)아이들 미연, 여자친구 신비, 에이핑크 정은지, 레드벨벳 슬기, 있지 예지, 여자친구 소원, (여자)아이들 우기, 오마이걸 효정, 여자친구 엄지, 구구단 세정, 있지 리아, AOA 설현, (여자)아이들 민니, 블랙핑크 지수, 있지 유나, 트와이스 나연, 마마무 솔라, 있지 류진, 에이프릴 나은, 블랙핑크 로제, (여자)아이들 슈화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647,455 미디어지수 213,804 소통지수 1,183,719 커뮤니티지수 181,1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6,146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27,478 와 비교하면 36.79%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623,006 미디어지수 150,331 소통지수 935,956 커뮤니티지수 273,1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2,440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29,988와 비교하면 18.42% 하락했다.

3위, 레드벨벳 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496 미디어지수 170,931 소통지수 755,256 커뮤니티지수 198,3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5,98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72,905와 비교하면 3.62% 하락했다.

4위, 에이핑크 손나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461 미디어지수 207,679 소통지수 271,375 커뮤니티지수 608,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8,264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37,905와 비교하면 15.38% 상승했다.

5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609 미디어지수 108,572 소통지수 738,113 커뮤니티지수 242,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6,353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26,904와 비교하면 0.04%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마마무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2,185,950개와 비교하면 7.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9% 상승, 브랜드이슈 19.44% 하락, 브랜드소통 19.89% 상승, 브랜드확산 2.77%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섹시하다, 다르다, 건강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나혼자산다, 피처링, 수영복'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04%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4월 분석은 2020년 3월 18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0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조이, 에이핑크 손나은, 레드벨벳 아이린, 소녀시대 태연, (여자)아이들 소연, 아이즈원 장원영, (여자)아이들 수진, (여자)아이들 미연, 여자친구 신비, 에이핑크 정은지, 레드벨벳 슬기, 있지 예지, 여자친구 소원, (여자)아이들 우기, 오마이걸 효정, 여자친구 엄지, 구구단 세정, 있지 리아, AOA 설현, (여자)아이들 민니, 블랙핑크 지수, 있지 유나, 트와이스 나연, 마마무 솔라, 있지 류진, 에이프릴 나은, 블랙핑크 로제, (여자)아이들 슈화,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사나, 아이즈원 김민주, 레드벨벳 예리, 여자친구 은하, 소녀시대 유리, 오마이걸 아린, 이달의소녀 츄, 레드벨벳 웬디, 아이즈원 조유리, 에이핑크 윤보미, 아이즈원 김채원, 소녀시대 수영, 에이핑크 오하영, 아이즈원 안유진, 구구단 하나, 에이핑크 박초롱, 블랙핑크 리사, 트와이스 모모, 오마이걸 유아, 여자친구 유주, 에이핑크 김남주, 소녀시대 윤아, 아이즈원 강혜원, 아이즈원 최예나, 아이즈원 이채연, 아이즈원 권은비, 모모랜드 연우, 오마이걸 지호, 마마무 문별, 오마이걸 승희, 있지 채령, 구구단 미나, 여자친구 예린, 트와이스 다현, 우주소녀 다영, 시크릿 전효성, 모모랜드 주이, 트와이스 지효, 걸스데이 혜리, 소녀시대 서현, 소녀시대 써니, AOA 지민, 마마무 휘인, 트와이스 정연, 티아라 지연, 트와이스 채영, 소녀시대 효연,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오마이걸 미미, 위키미키 김도연, 걸스데이 유라, 위키미키 최유, 우주소녀 여름, 오마이걸 비니, 우주소녀 보나, 이달의소녀 희진, 다이아 제니, 아이즈원 야부키 나코, 베리굿 조현, 아이즈원 혼다 히토미, AOA 유나, 엘리스 벨라, 러블리즈 서지수, EXID LE, 이달의소녀 진솔, 우주소녀 선의, 이달의소녀 이브, 걸스데이 소진, 우주소녀 설아 순으로 분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