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3월 11일부터 2020년 4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5,973,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161,185개와 비교해보면 42.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2,132 미디어지수 880,172 소통지수 1,168,398 커뮤니티지수 138,512 사회공헌지수 17,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6,419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392,193와 비교하면 59.97% 상승했다.
2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9,432 미디어지수 1,181,376 소통지수 1,356,695 커뮤니티지수 988,650 사회공헌지수 69,6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35,78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48,821와 비교하면 82.56% 상승했다.
3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5,324 미디어지수 810,442 소통지수 882,049 커뮤니티지수 747,966 사회공헌지수 93,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9,14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93,613와 비교하면 42.52% 상승했다.
4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4,319 미디어지수 723,124 소통지수 1,076,427 커뮤니티지수 249,499 사회공헌지수 67,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0,5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69,894와 비교하면 31.67% 상승했다.
5위, NH투자증권 ( 대표 정영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9,108 미디어지수 993,153 소통지수 767,943 커뮤니티지수 124,156 사회공헌지수 60,2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4,63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260,019와 비교하면 37.37% 상승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