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충남 계룡시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 이달 분양

기사입력 : 2020-04-10 10:12:27
center
대우건설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 조감도 / 이미지제공 = 대우건설
[빅데이터뉴스 박건율 기자]
충남 계룡시에 대형 브랜드인 ‘푸르지오’ 아파트가 처음으로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이달 계룡대실 도시개발지구 3블록에서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케아 입점이 예정된 계룡대실 도시개발지구 내 첫번째 민간 분양 단지이다.

충남 계룡시 두마면 농소리 973번지 일원에 짓는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총 88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의 전가구 중소형 타입으로 계획되었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363가구 △59㎡B 127가구 △59㎡C 20가구 △84㎡A 195가구 △84㎡B 91가구 △84㎡C 66가구 △84㎡D 21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 단지 옆 이케아(예정), 쾌속 교통망 등 뛰어난 생활인프라로 미래가치 상승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계룡 대실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민간 단지로 교육환경이 잘 갖춰졌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 부지가 계획돼 있다. 계룡중, 계룡고도 가까워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이케아 부지가 예정돼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대실지구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계룡시청, 계룡문화예술의전당, 홈플러스 등도 인근에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대실근린공원 및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농소천, 천마산, 계룡산, 장태산 휴양림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KTX 계룡역이 가깝고, KTX이용시 서대전역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계룡대로와 계백로가 단지와 인접해 대전 접근성이 우수하며, 호남고속지선 계룡IC도 가까워 대전과 세종, 논산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계룡과 신탄진을 연결하는 충청권광역철도가 계획돼 광역교통망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미래가치도 높다.

단지가 들어서는 계룡 대실지구는 연면적 약 60만4,251㎡, 약4천여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미니신도시로 세계적 가구기업인 이케아가 입점 예정돼 있다.

또한 대실지구와 인접해 하대실지구(연면적 약 34만7,183㎡) 도시개발사업도 추진 중으로 향후 일대가 주거, 상업, 문화 등 자족 기능을 갖춘 대형 복합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 전세대 중소형 타입, 푸르지오의 특화설계로 랜드마크 단지 예정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가구 중소형(전용84㎡이하) 구성에 4bay 신평면을 적용해 공간활용 및 실용성이 우수하다.

일부 세대는 근린공원 조망이 가능한 3면 개방형 구조로 주거 쾌적성이 좋다.

또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세대별 프라이버시 및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세대당 1.18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고, 일부 주차공간은 기존 보다 넓은 주차공간을 계획하여 편리한 주차와 승하차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자 편의를 위해 지하 주차장을 비롯해 일부 동에는 지상에 주차장이 마련된다.

미래 트렌드를 반영한 전기차 충전소도 계획돼 있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단지 중앙에는 너른마당과 쉼터가 있는 ‘커뮤니티 광장’이 조성되며, 녹지와 숲이 어우러진 ‘힐링 포리스트’ 산책로와 어린이놀이터, 새싹정류장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클럽과 G/X 클럽, 골프 클럽, 푸른 도서관,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대우건설만의 차별화된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인 5ZCS를 적용해 단지 입구부터 세대 내까지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예정이다.

5ZCS는 푸르지오 단지를 5개의 Zone으로 구분하여 Zone별로 미세먼지의 오염도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 전문입시학원 ‘종로엠스쿨’ 단지내 입점 등 차별화된 교육서비스 제공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계룡시 내 최초로 단지 내에 명문학원이 입점해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문입시학원인 ‘종로엠스쿨’이 단지 내에 입점하며, 입주민 자녀들에게는 2년간 수강료 50%를 지원한다.

단지 내 학원가 등이 제공하는 프리미엄 사교육부터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도보거리의 초·중·고교 등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계룡시에서 15년만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로 단지 옆에는 이케아가 들어설 예정으로 희소성이 높다” 며 “계룡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다양한 부대시설, 푸르지오 특화설계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남 계룡시 금암동 146-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임시 홍보관은 대전시 서구 관저동 1989-1 JK빌딩 3층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