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KTX 연계 숙박·레저 예약 서비스 오픈

기사입력 : 2020-01-20 10:16:41
center
이미지 제공 = 야놀자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한국철도와 제휴해 KTX 승차권 예약 및 연계 서비스를 함께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해 6월 한국철도와 국내 여행 및 레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철도 승차권 예약발매시스템 연동, 종합 여행 플랫폼 개발, 콘텐츠 간 크로스 부킹 UI/UX 개발, 인프라 활용을 통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왔다.

오늘부터 야놀자 앱에서는 KTX 운행 정보 확인과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승차권은 최대 탑승 30일 전부터 예매 가능하며 모바일로 발급된다.

야놀자는 올해 안으로 ITX 등 노선을 확대할 예정이며, 철도와 연계한 여행 큐레이션 서비스도 선보인다.

KTX 승차권 예매 시 도착역 주변의 레저 및 액티비티 추천 상품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야놀자는 향후 인근 숙소, 렌터카 이용권 등 상품 추천 범위를 확장해 국내 여행객들의 편의를 강화할 전망이다.

야놀자를 통해 KTX 승차권을 예매하면 결제 금액의 3%를 야놀자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열차 이용 다음 날 자동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6개월간 야놀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전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간편결제 앱 차이로 결제할 경우 10% 할인(최대 2만원)도 받을 수 있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항공권 검색과 렌터카에 이어 KTX 승차권 예매 서비스 출시로 모빌리티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고, 여행객 편의를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는 숙박, 레저, 교통 등 여행 관련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