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 ‘심플리쿡’은 포탈 검색 사이트에서 18년도 ‘캠핑’관련 검색어가 9월, 10월에 다른 기간대비 80% 이상 증가하는 점을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또한, 해당 기간에 연관 키워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닭꼬치, 염통꼬치, 파닭꼬치 등 꼬치구이 관련 키워드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점을 발견했다.
이에, 심플리쿡에서는 시즌성, 트렌드성 데이터를 모니터링해 이를 상품 출시에 적용해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10월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를 출시했다.
고객 취향을 통한 상품 출시는 성공으로 이어졌다. 출시 이후, 바로 해당 카테고리 1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심플리쿡 모듬꼬치세트’는 파닭꼬치, 닭순살꼬치, 닭염통꼬치 3종 세트로 구성됐고, 계육 함량이 92%로 풍성한 닭고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심플리쿡 특제소스가 동봉되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캠핑 그릴 뿐 아니라, 집안 내부에서 에어후라이어나 프라이팬에서도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와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의 새로운 이름)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꼬치 상품 외에도 GS fresh에서는 심플리쿡의 곱도리탕, 감바스알하이요 등 이색적인 캠핑요리가 인기다.
레시피에 딱 맞게 손질된 재료가 들어 있어 가져가기도 편하고 야외에서 조리하기에 적격이라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모둠꼬치세트 출시 기념으로 GS더프레시에서는 선착순 2천개 한정, 양념솔을 증정한다.
또한, 11월 5일 17시부터 7일 17시까지 햄듬뿍부대찌개, 낙곱새, 매콤순대볶음 등 캠핑 이색요리 추천 메뉴 9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 행사가 진행된다.
최아름 심플리쿡팀 과장은 “캠핑 및 나들이가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고객의 취향을 고민해 출시한 상품이 큰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고객의 TPO(time, place, occasion/ 시간, 장소, 상황)에 맞는 밀키트 상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이 간편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