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텐츠 도약을 위한 링플랫폼, 컨텐츠박스 MOU 체결

기사입력 : 2019-09-27 22:00:00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블록체인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개발사 링플랫폼은 종합 컨텐츠 플랫폼 프로젝트인 컨텐츠박스와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링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 마일리지 통합 관리 플랫폼으로 전세계 마일리지를 통합 및 관리하며, 동시에 블록체인 지갑으로도 사용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추가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활용처를 확보함으로써 디지털 컨텐츠의 소비를 포함한 다수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활발한 파트너십 제휴가 진행중이며, 최근 이스라엘 헥사그룹((HEXA GROUP),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운용사 'WXY', 블록체인 벤처기업 투자사 '블록시드', 블록체인 종합솔루션 기업 '헥슬란트'와 투자 및 파트너십 체결로 이슈가 된 바 있다.

최근 MOU를 체결한 컨텐츠박스는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의 캐스트박스(Castbox)의 리버스 ICO 프로젝트이며 영상·음악·팟캐스트 등 종합 컨텐츠 플랫폼 구성하고 블록체인을 적용, 중간자 수수료를 없애 컨텐츠 제공자와 소비자의 효익 증대를 목표로 한다. 컨텐츠박스의 파트너사인 캐스트박스는 135개국 70개 언어로 9,500만 개 이상의 오디오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각종 수상 경력에 빛나는 글로벌 팟캐스트 플랫폼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2,0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청취하고 있는 파트너사이다.

오세일 링플랫폼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링플랫폼이 글로벌 컨텐츠 플랫폼인 캐스트박스와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라며 자신감을 전했다. 향후 양사 간의 MOU 체결로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