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빅데이터 분석 '1위 스페인하숙, 2위 나혼자산다, 3위 미스트롯'

2019-04-07 10:43:43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빅데이터 분석 '1위 스페인하숙,  2위 나혼자산다,  3위  미스트롯'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스페인하숙 2위 나혼자산다 3위 미스트롯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3월 5일부터 2019년 4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170,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3,519,321개와 비교하면 5.6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빅데이터 분석 '1위 스페인하숙,  2위 나혼자산다,  3위  미스트롯'

2019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스페인하숙, 나혼자산다, 미스트롯, 아는 형님, 미운우리새끼, 라디오스타,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아내의 맛, 백종원의 골목식당, 런닝맨, 전지적 참견 시점, 맛있는 녀석들, 전국노래자랑, 집사부일체, 정글의법칙, 안녕하세요, 동상이몽, 인생술집, 복면가왕 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스페인하숙 브랜드는 참여지수 3,985,730 미디어지수 1,435,004 소통지수 932,727 커뮤니티지수 412,851 시청지수 1,135,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02,107로 분석됐다. 스페인하숙 브랜드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2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2,427 미디어지수 1,431,705 소통지수 1,545,776 커뮤니티지수 1,885,666 시청지수 1,382,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98,28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286,361와 비교하면 30.02% 하락했다.

3위, 미스트롯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7,926 미디어지수 1,230,460 소통지수 1,443,139 커뮤니티지수 941,134 시청지수 1,382,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95,366로 분석됐다. 미스트롯 브랜드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4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2,263 미디어지수 1,666,714 소통지수 2,222,868 커뮤니티지수 2,141,297 시청지수 604,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88,07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494,830와 비교하면 16.92% 하락했다.

5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804,321 미디어지수 2,138,124 소통지수 731,868 커뮤니티지수 436,830 시청지수 2,851,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62,97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082,511와 비교하면 14.48% 상승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빅데이터 분석 '1위 스페인하숙,  2위 나혼자산다,  3위  미스트롯'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스페인하숙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3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3,519,321개와 비교하면 5.6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6.19% 상승, 브랜드이슈 10.68% 상승, 브랜드소통 3.04% 하락, 브랜드확산 1.08% 상승, 브랜드소비 10.08% 상승했다"고 밝혔다.

구소장은 이어 "2019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스페인하숙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마음에 들다, 좋아하다, 잘어울리다' 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순례, 차승원, 유해진'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02%로 분석됐다"라고 말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19년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조사에서 스페인하숙, 나혼자산다, 미스트롯, 아는 형님, 미운우리새끼, 라디오스타,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아내의 맛, 백종원의 골목식당, 런닝맨, 전지적 참견 시점, 맛있는 녀석들, 전국노래자랑, 집사부일체, 정글의법칙, 안녕하세요, 동상이몽, 인생술집, 복면가왕, 불후의 명곡, 짠내투어, 놀라운 토요일, 고등래퍼, 불타는 청춘, 대한외국인, 한끼줍쇼, 노래가 좋아, 1 대 100, 마이 리틀 텔레비전, 살림하는 남자들, 냉장고를 부탁해, 수미네 반찬, 개그콘서트, 배틀 트립, 도시어부, TV는 사랑을 싣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본격연예 한밤, 가로채널, TV동물농장, 동치미, 궁민남편, 구해줘 홈즈, 덕화TV,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풀 뜯어먹는 소리, 섹션TV 연예통신, 코미디빅리그, 문제적 남자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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