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강사·요가지도자 온라인 자격증 선착순 무상학습 이벤트 실시

기사입력 : 2018-09-12 17:01:03
center
[박데이터뉴스 박성준 기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필라테스강사, 요가지도자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으로 전액 지원해주는 장학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필라테스’를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교육원은 이벤트 당첨자에게 필라테스지도사, 요가강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비용 납부 없이 제공한다. 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사람은 물론 집에서 하는 임산부필라테스, 플라잉요가를 시도해보고 싶은 경우에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필라테스지도사 과정은 필라테스 기본 이론과 호흡법, 소도구를 이용한 스트레칭 등으로 커리큘럼이 설계돼 자세 교정에 도움을 받게 된다. 추후 국제필라테스자격증을 따고 싶은 사람이 미리 선행하면 더욱 좋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요가 과정은 몸풀기 준비운동, 척추 비틀기, 고양이자세, 물고기자세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됐다.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재활, 명상을 목적으로 수강해도 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학원 수강료, 운동기구 가격 부담 없이 요가, 필라테스를 배우며 자격증 시험에 도전할 기회”라며 “평소 요가, 필라테스강사 월급이나 다이어트효과에 관심을 가졌다면 이번 장학 이벤트에 참가하기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총 100종 자격증 인강과 온라인 시험 응시료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중이다. 해당 교육원의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박성준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