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메디, 암호화폐 보상형 헬스 뷰티 리뷰 플랫폼 ‘쀼’ 론칭

박성준 기자

2018-08-10 17:43:18

헬스메디, 암호화폐 보상형 헬스 뷰티 리뷰 플랫폼 ‘쀼’ 론칭
[박데이터뉴스 박성준 기자]
오는 15일 론칭될 '쀼(BBEU)’ 서비스에 헬스케어 분야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헬스메디가 암호화폐 보상형 헬스 뷰티 리뷰 콘텐츠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헬스메디가 준비 중인 서비스는 구성원의 활동, 콘텐츠 제작, 투표, 리뷰 등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헬스메디의 김용민 대표는 "뷰티, 성형 분야의 시장에서 스마트하면서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는 보다 편리하고 지능적인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끊임없는 생각과 고민 끝에 쀼(BBEU) 서비스를 구성했다"고 말했다.

헬스메디는 쀼 플랫폼의 특징으로 정직함과 신뢰도가 높은 콘텐츠를 생성하는 뷰티 인플루언서와 리뷰어, 일반 사용자들간에 정당한 보상을 통해 건강하게 소통하고, 레벨 정책을 운영하여 레벨이 높은 사용자일수록 강한 보상을 주는 보상 평판 방식의 플랫폼을 구성했다.

김대표가 금전적인 보상이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하는데 이유가 있다. 광고가 섞인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아닌 뷰티 프로컨슈머로서의 소비자가 기업과 함께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기존 단방향으로 구성된 일반적 커뮤니티 방식과 기업에 국한되는 콘텐츠 수익 구조가 아닌 실 콘텐츠 제작자, 실 회원과 수익을 나눔으로써 조금 더 신뢰도와 정확성이 높은 헬스케어 플랫폼을 만들려는 것이 그 이유이다. 특히 보상으로 주어지는 캐시는 코인으로 보상받게 되며 현금화를 시킬 수 있다.

헬스메디는 쀼가 다른 헬스케어 플랫폼와 다른 점은 암호화폐를 이용해서 콘텐츠 생산자 모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보상시스템은 사용자가 소셜 네트워크에 힘을 실어주는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장려하는 자발적인 순환과정을 거치게 된다. 글을 포스팅 하고 출석체크, 투표, 댓글 입력 등 쀼 플랫폼 내에서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캐시가 지급된다.

현재 헬스메디팀은 다이어트, 화장품, 건강식품, 미용 등에 헬스케어 분야에서 믿고 의지 할 수 있는 쀼(BBEU) 플랫폼 서비스의 15일 오픈을 위해 매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쀼는 헬스케어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은 네이버, 다음 등 광고 글이 섞여 있는 글을 보면서 양질의 정보와 광고 정보를 구분 하기 어려워졌다고 판단하고, 플랫폼 내 평판과 등급, 활동, 광고글 또는 잘못된 정보에 대한 신고에 따른 철저한 보상으로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헬스메디 플랫폼 구성원들에게 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쀼는 생활 경제 분야 중 헬스케어 분야로 건강과 뷰티에 관한 정확한 리뷰 정보 콘텐츠이다. 또한 리뷰에 대한 보상이란 참여자들이 생태계에 기여하는 정도에 따른 금전적 보상을 말한다.

헬스메디팀은 “캐시는 헬스메디 플랫폼 내에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된다”라고 말하고, “헬스메디는 사용자 숫자 및 헬스메디 풀의 상황에 따라 개발팀은 하루에 정해진 량의 캐시를 보상한다. 이 캐시는 생태계 기여에 따라 하루마다 보상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이러한 다양한 보상 정책을 갖고 있는 ‘쀼(BBeu)’ 뷰티 플랫폼은 오는 15일 오픈을 하고, 이를 시작으로 광고, 이커머스, 핀테크 등을 통해 쀼(BBEU) 플랫폼과 유관 협력사에서 직접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박성준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