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2세대 AI 챗봇 도입

장선우 기자

2018-05-10 14:30:58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삼성생명은 인공지능(AI) 챗봇을 자체 인력으로 개발,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생명, 2세대 AI 챗봇 도입

따뜻한 챗봇이라는 뜻의 챗봇 '따봇'은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토대로 1년여 동안 개발됐다.

챗봇의 특징은 문맥을 이해하며 고객과 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객이 질문할 경우 시나리오에 기반해 한정적인 답변을 제공하는 1세대 챗봇과 구별된다.

삼성생명 챗봇은 보험계약조회, 보험계약대출 조회·실행·상환, 상품 추천 등 다양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40대 남성 보험 추천해줘', '사망보험금 청구서류 알려줘' 등의 질문을 하면 이에 대한 대답을 빠르게 진행한다.

챗봇을 통한 상담 및 서비스는 삼성생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삼성생명'을 통해 365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향후 고객이 업로드한 문서를 인식해 업무를 처리하거나, 음성 서비스도 개발하는 등 챗봇을 통한 업무처리 영역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삼성생명은 오는 17일까지 챗봇 론칭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녕 따봇'이라는 키워드로 대화를 시작해 2가지 이상 질문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180명을 추첨해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제공한다.

장선우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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