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점 스위트파크는 지난 2024년 2월 새롭게 선보인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으로 오픈과 동시에 핫플로 자리매김했고, 오픈한지 2년이 지난 현재도 인기 디저트를 구매하기 위해 오픈런이 벌어질 만큼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저트 성지’가 되었다.
실제로 스위트파크의 2024년 구매 고객 중 45%, 2025년 구매 고객 중 41%는 직전 연도도 신세계 강남점을 이용하지 않았던 고객으로 신규 고객 유입의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울러 스위트파크에서 디저트를 구매한 고객의 70%는 식품, 패션, 명품 등 타 카테고리 상품도 동시에 구매하는 등 연관 구매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음이 증명됐다.
신세계백화점은 18일부터 오는 3월 2일까지 ‘신세계 블루밍 플레이버’ 행사를 열고 스위트파크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디저트를 선보이고, 신규 팝업스토어를 여는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그 밖에도 보앤미, 르솔레이, 이스트우드, 치플레, 시즈니크, 가리게트 등 20여 개의 브랜드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봄의 맛과 색깔을 담은 단독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일본식 제빵의 섬세함을 바탕으로 고독한 미식가 ‘고로상’이 방문해 극찬한 핫코베이커리와 유명 빵 인플루언서 ‘시녕’이 두바이식 디저트를 비롯해 전국의 핫한 베이커리를 직접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시녕’S 빵더랜드'의 릴레이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또 파미에스테이션 1층에서는 2월 18일부터 3월 2일까지 400년 역사의 일본 카스테라 후쿠사야, 과일모찌 미음찌읏, 과일 산도 이치고산도, 일본식 푸딩 푸니푸니푸딩 등의 팝업스토어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중 스위트파크와 인접한 하우스오브신세계 푸드홀, 까사빠보, 파미에스테이션 식당가의 각 브랜드에서도 가격 할인, 서비스 메뉴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구매 혜택, 팝업스토어 등의 내용은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APP)과 매장에 비치된 리플렛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최원준 상무는 “대한민국의 대표 디저트 성지 스위트파크가 오픈 2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단독 디저트와 팝업스토어,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