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목표전환형 펀드' 목포수익률 조기 달성

김수아 기자

2026-01-14 09:10:28

카카오뱅크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목표전환형 펀드’ 상품이 출시 45일 만에 목표수익률을 조기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목표전환형 펀드’ 상품이 출시 45일 만에 목표수익률을 조기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 사진 = 카카오뱅크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카카오뱅크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목표전환형 펀드’ 상품이 출시 45일 만에 목표수익률을 조기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목표전환형 펀드는 설정된 '목표 수익률'에 도달하면 운용 자산을 주식 등 비교적 위험 자산에서 채권 등 안전 자산으로 자동 전환하는 상품이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11월 처음 선보인 목표전환형 펀드 1호 상품 '정책수혜로 목표수익률 함께하기’는 국내 정책 수혜주에 집중 투자하는 전략이 적중하며, 출시 45일 만에 목표수익률 6%를 조기 달성했다.

카카오뱅크는 첫 상품 목표 달성 경험을 바탕으로 2호와 3호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시장 환경과 고객 니즈에 맞춘 펀드 공급을 이어간다.

2번째 목표전환형 펀드는 ‘ETF로 목표 7% 함께하기’다.
이 상품은 ETF(상장지수펀드)를 활용해 분산 투자를 수행하는 EMP(ETF Managed Portfolio) 펀드로, 목표 달성 전까지 자산 50% 이상을 채권형 ETF에, 50% 미만을 주식형 ETF에 투자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16일 오후 5시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목표수익률은 이전 상품보다 상향된 7%로 설정됐다.

19일부터 카카오뱅크의 3번째 목표전환형 펀드 상품인 ‘시장을 읽고 목표 7% 함께하기’를 판매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투자 자금 운용처를 찾는 고객들에게 공백 없는 투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시장 상황을 반영한 첫 상품 운용 전략이 적중해 이른 시점에 고객들에게 수익을 안겨드릴 수 있었다"며,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펀드 상품을 연이어 선보여 고객들이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