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컴퓨터박물관, 제주공항서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 운영

정혜영 기자

2025-12-19 13:17:39

ⓒ넥슨
ⓒ넥슨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박두산)이 제주국제공항에서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3월 1일까지 제주국제공항 1층에서 운영된다.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박물관 휴관 기간에도 '카페 메이플스토리'의 굿즈를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운영 중인 '카페 메이플스토리'와 동일한 콘셉트인 '핑크빈 출몰 지역'을 기반으로 한다. 제주도를 여행하는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들의 모습을 담은 신규 아트워크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과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하는 한정판 굿즈 24종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주국제공항에서 '넥슨플레이' 앱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AR 몬스터를 찾는 참여자에게 팝업스토어 한정 랜덤 스티커가 지급되며,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핫팩, 리유저블백 등 인당 1개의 증정품이 제공된다.

내년 1월 1일부터는 팝업스토어에서 스탬프를 받은 뒤 박물관 지하의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방문하면 F&B 메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카페 메이플스토리' 팝업스토어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