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천원의 사랑' 기부액 3억원 돌파…꾸준한 ESG 행보로 관심도↑

정혜영 기자

2025-12-17 15:10:03

11월 LG유플러스 정보량 2만7787건, 직전 같은 기간 2만6607건 대비 1180건 4.43% 증가

ⓒLG유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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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LG유플러스는 임직원 소액모금 캠페인 '천원의 사랑' 기부금이 누적 3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천원의 사랑'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매월 10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직접 선정한 금액을 급여에서 공제해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현재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은 월 평균 3000명으로 전체의 약 30%에 달하며, 적립된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한국장애인재활협회 등 복지 단체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됐다.

천원의 사랑 시행 초기에는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내 동료를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시작됐으나, 이후 참여율이 높아지면서 지난 2019년부터는 장애 아동·청소년 가정·노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부로 확대됐다.

올해 모인 기부금은 △한부모 여성 장애인 지원 △발달지연 아동 지원 △광복 80주년 맞이 독립 유공자 후손 지원 △고려인 동포 정착 지원 등에 활용됐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지속적으로 천원의 사랑 캠페인을 이어가는 한편, 주변 소외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상무)은 "천원의 사랑은 지난 10년 간 많은 임직원들의 참여와 사랑으로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의 나눔의 가치가 사회에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데이터앤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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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17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11월 LG유플러스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직전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1월(2025.11.01~2025.11.30) LG유플러스 관련 정보량은 총 2만7787건으로 집계됐다.

직전 같은 기간(2025.10.02~2025.10.31) 총 2만6607건 대비 1180건 4.43%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11월 LG유플러스 관련 정보량 증가는 신규 멤버십 이벤트, 인터넷 요금제 소식과 더불어 5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및 CDP 기후변화 대응 최고 등급 수상 등의 ESG 행보가 온라인 관심을 높인 영향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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