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LG유플러스 정보량 2만7787건, 직전 같은 기간 2만6607건 대비 1180건 4.43% 증가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천원의 사랑'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매월 10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직접 선정한 금액을 급여에서 공제해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현재 캠페인에 참여하는 임직원은 월 평균 3000명으로 전체의 약 30%에 달하며, 적립된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한국장애인재활협회 등 복지 단체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됐다.
천원의 사랑 시행 초기에는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내 동료를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시작됐으나, 이후 참여율이 높아지면서 지난 2019년부터는 장애 아동·청소년 가정·노인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기부로 확대됐다.
올해 모인 기부금은 △한부모 여성 장애인 지원 △발달지연 아동 지원 △광복 80주년 맞이 독립 유공자 후손 지원 △고려인 동포 정착 지원 등에 활용됐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지속적으로 천원의 사랑 캠페인을 이어가는 한편, 주변 소외 이웃들을 지원하기 위한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1월(2025.11.01~2025.11.30) LG유플러스 관련 정보량은 총 2만7787건으로 집계됐다.
직전 같은 기간(2025.10.02~2025.10.31) 총 2만6607건 대비 1180건 4.43% 증가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11월 LG유플러스 관련 정보량 증가는 신규 멤버십 이벤트, 인터넷 요금제 소식과 더불어 5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및 CDP 기후변화 대응 최고 등급 수상 등의 ESG 행보가 온라인 관심을 높인 영향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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