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FC 온라인',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올해의 종목상' 수상

정혜영 기자

2025-12-17 13:28:53

ⓒ넥슨
ⓒ넥슨
[빅데이터뉴스 정혜영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이 '2025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에서 '올해의 종목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주최하는 '2025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한 해 동안 국내·외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기념하고 헌액하는 행사다.

넥슨은 지난 16일 오후 5시 서울시 마포구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현역, 은퇴 선수를 비롯해 팬 투표로 선정하는 총 3개의 헌액 부문과 함께 '올해의 종목상'과 '올해의 팀상' 시상을 진행했다.

'FC 온라인'이 수상한 '올해의 종목상'은 '2025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선정위원회와 100명 이상의 e스포츠 업계인들의 투표로 선정됐다. 넥슨 게임으로는 지난 2019년 '카트라이더'의 수상 이후 6년 만의 수상이다.

박상원 넥슨 FC그룹장은 "'FC 온라인'과 'FSL'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팬과 이용자분들 덕분에 '올해의 종목상'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더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리그 운영을 통해 팬분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