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유공납세자 10명 선정…감사의 마음 전해

박경호 기자

2025-11-12 16:46:52

성실 납세로 건전한 세정문화 조성…지속 가능한 지역발전 기여

2025년 나주시 유공납세자 표창패 수여식 (사진제공=나주시)
2025년 나주시 유공납세자 표창패 수여식 (사진제공=나주시)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12일 유공납세자를 선정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고 전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11일 성실한 납세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재정의 자립 기반을 강화한 유공납세자에게 표창패를 전달했다.

나주시는 지난 9월 '나주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정비하고 이를 근거로 법인 5개소, 개인 5명을 유공납세자 지원 대상자로 선정했다.

지원 대상자는 최근 3년 연속 성실히 세금을 납부한 납세자(법인 연 3천만원 이상, 개인 연 5백만원 이상)들 가운데 납부 금액, 과거 포상 이력,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나주시지방세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했다.

올해 선정된 법인은 ㈜팔도, ㈜아이디알서비스, ㈜미스터덕, 케이비엠㈜, ㈜대신육가공이며 개인은 염상민, 전세일, 양정철, 박용선, 길형선 씨가 이름을 올렸다.
유공납세자에게는 표창패와 함께 '나주시장 인증 품질보증제'를 통과한 최고 품질의 '천년이음 나주배'가 기념품으로 전달됐으며 법인 수상자에게는 '지방세기본법'에 따라 2년 간 세무조사 유예 혜택이 주어진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성실한 납세는 지역 발전의 든든한 기반이자 시민의식 성숙도를 보여주는 척도"라며 "모범적인 납세 의식으로 건전한 세정문화를 이끌어주신 유공납세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