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의 새로운 비전,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으로 홍보
펜타브리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SH의 주요 정책인 '미리내집'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기업의 새로운 비전을 대중과 공감하는 데 있다. 미리내집은 서울에 거주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정책으로, 다양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자녀 출산 시 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저출생 극복을 목표로 한다.

펜타브리드는 단순한 매체 집행을 넘어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 및 인쇄 광고 소재 제작, 도심 곳곳의 다층적 매체 운영, 직접적인 고객 접점 창출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홍보를 전개했다.
구체적으로 ‘넓은 서울 하늘 아래 이런 ‘내 집’이 있을까? 내 집의 발견 미리내집’ 이라는 주제의 영상 소재와 '미리내집이 신혼부부를 위한 선물'이라는 주제의 인쇄 광고를 제작해 미리내집의 핵심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제작된 영상 광고와 인쇄 광고는 신혼부부가 자주 방문하는 가든파이브, 시민 휴식 공간인 세빛섬, 일상의 출퇴근길인 지하철 등 도심 전역에 노출됐다. 신문 지면과 온라인 배너 광고까지 확대하며 다중 채널을 통한 입체적 홍보를 실현했다.
특히 신혼부부들이 주로 방문하는 베이비페어 박람회에서는 '미리내집' 전용 홍보 부스를 운영해 현장에서의 직접적인 소통 기회를 마련했다. 펜타브리드는 키즈카페, 인형뽑기, 인생네컷, 키즈라이더 등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을 위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정책 상담을 병행했다. 이 부스는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받으며 미리내집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아울러 SH는 지난 7월 주택 사업을 넘어 서울시 개발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펜타브리드는 서울시장과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출범식 및 비전선포식을 운영, 'SH의 미래 비전'을 대중에게 선포하도록 지원했다.
고경석 펜타브리드 PM은 "SH와 함께 10개월간 진행 중인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정책 홍보를 넘어 SH의 새로운 비전을 시민들과 공감하는 과정이었으며, SH와 함께 좋은 광고를 제작할 수 있게 돼 뜻깊은 한 해였다"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홍보 활동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매력도시 서울'이라는 SH의 비전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