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나믹 링크’는 광고 클릭 시 앱 설치 여부에 따라 사용자를 자연스럽게 상품 페이지로 연결해 주는 기능으로, 쇼핑몰 앱 마케팅의 핵심 기능으로 활용돼 왔다. 하지만 해당 서비스가 오는 8월 종료되면서, 기존 쇼핑몰 앱을 운영 중인 사업자들은 외부 유료 딥링크 솔루션을 도입하거나 별도 개발을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
플렉스지는 이러한 시장의 변화 속에서 쇼핑몰 앱 마케팅을 끊기지 않게 하기 위해, 돌파구를 직접 마련했다. 자체 개발한 딥링크 기능을 플렉스지 앱에 무료로 내장해, 플렉스지로 쇼핑몰을 구축한 고객사라면 외부 서비스 연동이나 추가 개발 없이도 기존 마케팅 흐름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광고 효율 저하나 전환율 하락없이 안정적인 앱 운영이 가능하며, 곧 오픈 예정인 새로운 매출 증대 기능의 초석이기도 하다.
플렉스지는 단순한 앱 개발을 넘어, 마케팅 성과 중심의 기능을 폭넓게 지원하며, 쇼핑몰과 앱 서비스를 멈추지 않고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플렉스지 앱 서비스를 통해 월별·채널별 설치 현황 리포트를 제공하고, 무제한 트래킹 링크 생성, 앱 유입 고객 전용 프로모션 운영, 캠페인별 딥링크 생성 및 관리 등의 기능을 통해 실질적인 쇼핑몰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위드소프트 김형준 대표는 “이번 다이나믹 링크 종료는 많은 쇼핑몰 운영자에게 기술적 부담이 될 수 있지만, 플렉스지는 누구보다 빠르게 해법을 찾았다.”며, “플렉스지 앱은 판매 중심의 실전 마케팅을 고려해 설계된 만큼, 불확실한 외부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앱 운영과 매출 증대를 함께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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