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씨소프트는 12일 발표한 2024년 경영 실적을 통해 연결 기준 매출 1조5781억 원, 영업손실 1092억 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56% 감소한 941억 원에 머물렀다.
지역별 매출을 보면 △한국 1조344억 원 △아시아 2275억 원 △북미·유럽 1342억 원이었다. 로열티 매출은 쓰론 앤 리버티가 흥행하며 1년 전보다 26% 늘어 1820억 원을 나타냈다. 전체 매출 중 해외·로열티 비중은 34%였다.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이 9367억 원, 개인용 컴퓨터(PC) 온라인 게임은 3518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4094억 원, 영업손실 1295억 원이었다. 다만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934억 원으로 최근 2년간 최고 분기 실적을 거뒀다. 특히 블레이드 앤 소울이 신규 서버 'BNS 네오'가 출시되며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늘어났다. 길드워2 매출도 확장팩 출시 영향으로 이 기간 매출이 30% 증가했다.
지난해 강도 높은 전사 구조 개선과 조직 개편을 감행한 엔씨소프트는 올해 본격적인 수익성 제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라이브 지식재산권(IP) 경쟁력을 강화해 매출 안정성을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신규 IP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 확충과 게임 완성도 강화, 퍼블리싱 사업과 글로벌 파트너십도 확대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자체 신규 IP 개발과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대규모 다중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MMORPG), 슈팅, 서브컬처, 전략 등 다양한 장르에서 신작을 출시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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