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722만1929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9만3847개와 비교하면 0.4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영풍, 이엠텍, 드림텍, 세경하이테크, 파트론, 엠씨넥스, 유티아이, 인탑스, 하이비젼시스템, KH바텍, 노바텍, 슈피겐코리아, 에스코넥, 알에프텍, 코아시아, 이랜텍, 캠시스, 와이솔, 디케이티, 하이소닉, 엘컴텍, 엑스플러스, 우주일렉트로, 아모텍, 링크드, 유아이엘, 재영솔루텍, 덕우전자, 와이팜, 에스에이티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영풍 브랜드는 참여지수 19만3039 미디어지수 31만575 소통지수 48만6976 커뮤니티지수 89만9729 시장지수 140만133 사회공헌지수 13만3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42만3958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8만3368과 비교해보면 11.8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영풍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0% 하락, 브랜드이슈 2.76% 하락, 브랜드소통 1.03% 상승, 브랜드확산 10.05% 상승, 브랜드시장 2.07% 하락, 브랜드공헌 9.3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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