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1월 브랜드평판 1위

김수아 기자

2025-01-16 11:58:28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6676만994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401만6952개와 비교하면 4.3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유한양행, SK바이오팜, 한미약품, SK바이오사이언스, 종근당, 녹십자, 셀트리온제약, 대웅, 삼천당제약, 한미사이언스, 대웅제약, 동국제약, 에스티팜, 대원제약, 비보존제약, 한올바이오파마, 일동제약, 보령제약, 신풍제약, HK이노엔, 휴온스, 현대약품, 국제약품, HLB생명과학, HLB제약, 동화약품, 동성제약, 종근당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5472 소통지수 21만8095 커뮤니티지수 42만413 시장지수 1379만75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471만1564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71만455와 비교해보면 0.0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00% 하락, 브랜드이슈 2.87% 하락, 브랜드소통 23.47% 상승, 브랜드확산 0.18%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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