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12-02 12:55:54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593만154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39만8384개와 비교하면 0.54%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엔켐, 피엔티, 씨아이에스, 두산퓨얼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천보, 더블유씨피, 성일하이텍, 에스피지, 삼화콘덴서, 원준, 삼화전기, 엠플러스, 비츠로셀, 원익피앤이, 신흥에스이씨, 대보마그네틱, 삼영전자, 성호전자, 디에이테크놀로지, 이노메트리, 새빗켐, 지아이텍, 뉴인텍, 동양이엔피, 아비코전자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만665 미디어지수 139만1776 소통지수 185만2343 커뮤니티지수 197만3819 시장지수 3364만2086 사회공헌지수 37만34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063만4155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52만2650과 비교해보면 2.8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7% 상승, 브랜드이슈 14.58% 상승, 브랜드소통 13.09% 상승, 브랜드확산 2.52% 하락, 브랜드시장 6.72% 하락, 브랜드공헌 45.9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