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투어의 세분화된 패키지 상품을 AI(인공지능)가 빠르고 정확하게 제안· 비교해줌으로써 여행 상품 구매 과정에서 사용자 긍정 경험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AI 픽' 기능 사용 시 사용자는 현재 보고 있는 패키지 상품에 따라 'AI 픽' 추천 상품을 제안받고, 상품간 주요 특징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받는다.
특히 사용자가 여러 개의 상품을 확인하고 다시 선택하여 비교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사용자 액션 로그 데이터를 기준으로 AI가 추천해주는 상품을 제안받을 수 있어 상품 비교 동선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인터파크 투어는 향후 여행 상품 검색·구매 패턴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해 'AI 픽'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