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4만3,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44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에스디바이오센서, 이오플로우, 덴티움, 셀바스AI, 미코바이오메드, 수젠텍, 한국비엔씨, 지노믹트리, 인바디, 녹십자엠에스, 디오, 아이센스, 디알텍, 티앤엘, 시너지이노베이션, 마이크로디지탈, 바텍, 셀바스헬스케어, 엘앤씨바이오, 비올, 제테마, 한컴라이프케어, 하이로닉, 피플바이오, 나이벡, 젠큐릭스, 덴티스, 제놀루션, 제이브이엠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8,693 미디어지수 22만2,172 소통지수 13만9,205 커뮤니티지수 14만242 시장지수 182만9,724 사회공헌지수 8만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만97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1만8,289와 비교해보면 9.6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44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77% 상승, 브랜드이슈 1.12% 하락, 브랜드소통 0.25% 하락, 브랜드확산 2.19% 상승, 브랜드시장 7.62% 하락, 브랜드공헌 1.5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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