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케이션이란, 여행(Vacation)을 하면서 배운다(Learning)는 뜻을 담고 있다.
남해군은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관광창업 런케이션’을 통해 남해의 다채로운 관광산업 현장을 경험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얻은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 교육을 지원한다.
이번 런케이션 5기는 구 여의도 나이트클럽 및 장수장 여관을 재생한 창생플랫폼 및 관광창업아카데미(남해읍 화전로78번가길 25-10)에서 10월 14일일부터 10월 18일까지 4박 5일 기숙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남해형 특화 관광 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관광 창업 교육 △1:1 맞춤형 컨설팅 △워크숍(트래블메이커) △벤치마킹 △성과발표회 △명사특강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우수 수료자에게는 하반기에 진행되는 ‘아이디어 톤’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실제 관광 창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창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통해 맞춤형 피드백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광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5기 모집기간은 9월 22일까지이다.
기타 모집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및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 박진평 센터장은 “앞선 3기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시작을 알린 관광창업 런케이션이 현재 5~6기 교육만을 남겨두고 있다.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창업 교육을 통해 남해군 창업 생태계에도 새로운 활력이 더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