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4-08-02 09:42:05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958만6,207개로, 지난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0만8,814개보다 7.90%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홈쇼핑, 공영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5만5,497 미디어지수 39만5,103 소통지수 39만8,147 커뮤니티지수 33만4,938 사회공헌지수 13만6,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72만588로 분석됐으며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4만7,802와 비교해보면 1.5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롯데홈쇼핑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9% 하락, 브랜드이슈 6.46% 하락, 브랜드소통 3.64% 하락, 브랜드확산 10.07% 하락, 브랜드공헌 11.1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