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 출시…브랜드 관심도↑

강지용 기자

2024-07-04 11:00:00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 최고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이하 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을 출시하고 한정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의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도수 30도의 최고급 증류식 소주이다.

최고급 임금님표 이천쌀만을 사용해 3차례 증류한 최고 순도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의 원액과 ‘일품진로 23년’ 목통숙성원액을 블렌딩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 스트레이트, 온더락 등 다양한 음용 방식에 따라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하이트진로의 설명이다.

제품 패키지는 일품진로 고연산의 시그니처인 블랙 사각병과 골드 왕관을 유지하면서 자개 디자인을 적용해 전통미와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100주년 로고도 삽입해 100주년 한정판을 강조했다.

이번 ‘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은 창립년도를 기념해 1만9,240병만 생산했으며, 오는 17일부터 전국 가정 채널 및 고급 식당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일품진로’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8,158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5,122건 대비 3,036건, 59.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일품진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