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 진행…온라인 관심도 소폭 줄어

한시은 기자

2024-07-02 13:05:20

이미지=키움증권 제공
이미지=키움증권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키움증권(039490, 대표 엄주성)은 7월 한 달간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1억보 걸음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걸음기부 캠페인은 걷기를 통해 일상 속에서 탄소 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키움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걸음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을 준비했다. 키움증권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7월 한 달 동안 1억보를 기부하는게 목표다.

키움증권은 임직원들의 활발한 참여를 위해 한 걸음이라도 기부에 참여하면 종이컵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리유저블 컵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효과도 기대한다.

키움증권은 임직원이 1억보를 달성하면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에 2,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은 여의도 인근 환경 생태계를 보존하는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는 단체다. 전달된 기부금은 생물 다양성 및 기후 위기 대응 활동에 활용되며 이후 임직원 봉사까지 함께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은 ‘키움과맑음’ 걸음기부 캠페인을 시작으로 새집 달아주기, 생태계교란 식물 관리, 100년 뽕나무 세굴 복원, 수달 모래톱 복원 등 다양한 활동들을 연내 진행할 예정이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06.02~07.01) '키움증권'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2만2,446건을 기록, 전년 동기 2만2,533건 대비 87건, 0.39% 줄었다.

조사 방식은 '스포츠, 경기' 등의 키워드를 제외한 '키움증권'으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키움증권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소폭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