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코는 2016년부터 조직 내 청렴 가치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매년 6월 중 청렴윤리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은 청렴윤리주간에는 △참여하는 청렴 △소통하는 청렴 △다짐하는 청렴을 주제로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우선 ‘참여하는 청렴’은 캠코 임직원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캠코는 대·내외 청렴문화 홍보를 위한 청렴 슬로건 공모전과 업무 수행 중 발생 가능한 부패 예방 교육자료로 활용될 청렴 카드뉴스(웹툰) 시나리오 공모전을 열어 참신하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다.
또한 ‘소통하는 청렴’을 주제로 ‘경영진 릴레이 청렴윤리 메시지’를 실시해 임직원간 청렴·윤리경영 실천 의지와 철학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 5일 열린 ‘청렴페스티벌’에는 ‘청렴웨이브’ 5개 기관 임직원 약 200명이 참여해 △청렴 뮤지컬 관람 △청렴 골든벨 대회 △청렴 세컷 포토부스 등 청렴윤리 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캠코는 ‘다짐하는 청렴’ 실천을 위해 전 임직원이 ‘2024년 나의 청렴다짐’을 작성하고, ‘반부패 청렴 서약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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