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보건소, 걷기지도자와 함께 금연 캠페인 전개

박정배 기자

2024-05-22 17:40:07

통영시보건소, 걷기지도자와 함께 금연 캠페인 전개
통영시보건소, 걷기지도자와 함께 금연 캠페인 전개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통영시는 지난 21일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이해 통영시 6개 자율금연구역 중 한 곳인 북신전통시장에서 걷기지도자 걷기동아리 ‘워크홀릭’과 함께 금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담배 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고 흡연 및 간접흡연 폐해를 알리기 위해 금연지도원과 걷기지도자와 함께 ‘담배꽁초 줍깅’ 캠페인을 펼쳐 환경과 건강을 지키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금연을 유도하는 일석삼조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편, 통영시보건소는 지난 5월 1일부터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해‘담배꽁초 줍깅 챌린지’를 운영하여 공공장소 및 담배꽁초 투기 장소 등 환경 정비와 동시에 금연 홍보를 실시하는 등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통영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맞이 담배연기 없는 대학 캠퍼스 만들기,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및 달빛 금연 클리닉 운영, 생애주기별 금연 교육, 자율금연구역 홍보 ·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김영재 통영시보건소장은 “금연 캠페인을 통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통영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