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우수콜센터 선정

한시은 기자

2024-05-10 11:10:18

사진=신한은행 제공
사진=신한은행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이하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2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지수화해 그 결과를 발표하는 지수로, 올해는 53개 산업 336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 입장에서 콜센터당 100회씩 전화를 걸어보고 서비스 만족도를 수치화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으며 2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번 선정은 2004년 KSQI 평가 시작이래 전체업권 기업·기관 중에서 4곳만이 이룬 성과로 은행권에서는 신한은행이 유일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최고의 상담 품질을 유지하는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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