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트리플, 카카오페이손해보험과 핀테크 경쟁력 강화 나선다

최효경 기자

2024-04-15 09:45:28

인터파크트리플 X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업무 협약식 사진 1부 (왼쪽부터 신정호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사업그룹장,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
인터파크트리플 X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업무 협약식 사진 1부 (왼쪽부터 신정호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사업그룹장,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과 핀테크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인터파크트리플과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인터파크트리플 사옥에서 여행 산업의 핀테크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핀테크 저변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생태계 혁신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으로, 이를 위해 항공 이용 트렌드 및 운항 정보 등 상품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보험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업할 방침이다.

양사는 각 사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접목해 고객 편의를 제고한 새로운 보험 상품을 선보이고 새로운 ‘여행 취소 보험’은 고객 변심에 따른 여행 취소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보상한다.

신정호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사업그룹장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취소에 대한 부담 없이 편안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여가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으로서 신뢰할 수 있는 여행 및 핀테크 산업의 기반을 다지고 혁신을 위해 전략적 협업 관계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