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023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 개최…"벤처 생태계 강화"

강지용 기자

2023-10-06 19:51:51

center
김학동 포스코 대표이사 부회장이 2023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 사진=포스코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포스코는 6일 체인지업그라운드 포항에서 스타트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인 ‘2023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Idea Market Place, 이하 IMP)’ 행사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IMP는 국내 대기업 중 포스코가 최초로 시작한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일반 공모 및 대학기술지주 추천을 통해 올해 상반기 선발된 12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투자설명회(IR)를 진행했다.

금년에 선발된 기업들에게는 IMP 투자펀드를 통해 현재까지 총 31억 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졌으며, 서울경제진흥원에서도 각 기업에 사업화 자금 1,000만 원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가 운영하고 있는 인큐베이팅 센터인 체인지업그라운드 입주, 제품개발 및 판로개척 등 사업화 지원, 후속 투자를 위한 포스코 벤처펀드 및 TIPS 연계 등 성장 단계별 인큐베이팅을 제공한다.

포스코는 2011년 IMP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153개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총 263억 원을 투자했으며, 이 중 80여 곳이 미래 유망 창업기업 육성프로그램인 TIPS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행사에서는 투자설명회와 함께 김성근 포스텍 총장의 기조강연 ‘철, 금, 알루미늄, 그리고 청년기술혁명’과 포항지역 대학생을 위한 창업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은 “포스코는 IMP를 통해 역량 있는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바탕으로 벤처 생태계 강건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포스코그룹이 지향하는 친환경 미래소재 기업을 향한 신사업 발굴 및 기술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