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정의선·구광모 순

김수아 기자

2023-09-07 09:17:36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정의선·구광모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LG 구광모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발행인 임경오) 2023년 8월 7일부터 2023년 9월 7일까지의 59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1,34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95만9,703개와 비교하면 33.11%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의선, 구광모, 신동빈, 김승연, 최정우, 최태원, 박현주, 이성희, 임종룡, 함영주, 서정진, 조원태, 서경배, 이중근, 이재현, 김범수, 신창재, 정몽준, 정지선, 박찬구, 정몽규, 이명희, 박정원, 구자열, 김태오, 이해진, 조석래, 김남구, 김지완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6만6,928 소통지수 37만8,963 커뮤니티지수 50만3,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24만9,417로 분석됐으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1만4,702와 비교해보면 31.15%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성 이재용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4.29% 하락, 브랜드소통 30.90% 하락, 브랜드확산 39.43%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