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7일부터 7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648만2,925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78만8,716개와 비교하면 22.4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씨젠, 엔케이맥스, 레고켐바이오, 크리스탈지노믹스, 휴마시스, 엑세스바이오, 인트론바이오, 일신바이오, 바이오톡스텍, 마크로젠, 랩지노믹스, 엔젠바이오, 바디텍메드, 프리시젼바이오, 파나진, HLB바이오스텝, 디엔에이링크, 나노엔텍, EDGC, 피씨엘, 모비스, 소마젠, 대한과학, 우정바이오, 퀀타매트릭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지더블유바이텍, 얼라인드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씨젠 브랜드는 참여지수 38만8,080 미디어지수 37만6,230 소통지수 40만1,628 커뮤니티지수 29만4,431 시장지수 254만8,025 사회공헌지수 42만5,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43만3,90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65만7,357과 비교해보면 4.8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씨젠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3% 하락, 브랜드이슈 1.93% 상승, 브랜드소통 172.62% 상승, 브랜드확산 55.85% 상승, 브랜드시장 4.43% 하락, 브랜드공헌 35.6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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