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김수아 기자

2023-06-28 09:30:49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시디즈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846만7,643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7만8,677개와 비교하면 5.6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시디즈, 지누스, 현대리바트,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오하임아이엔티, 코아스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만4,790 미디어지수 49만3,534 소통지수 59만5,878 커뮤니티지수 80만7,600 시장지수 218만1,432 사회공헌지수 7만3,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16만6,624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8만8,723과 비교해보면 5.8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한샘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08% 하락, 브랜드이슈 1.63% 하락, 브랜드소통 15.52% 하락, 브랜드확산 26.68% 상승, 브랜드시장 3.07% 하락, 브랜드공헌 13.0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