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중국·동남아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 위해 맞손

최효경 기자

2023-02-16 10:00:40

호텔신라 김태호 TR부문장(왼쪽)과 BC카드 임남훈 본부장이 15일 호텔신라 장충사옥에서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신라면세점
호텔신라 김태호 TR부문장(왼쪽)과 BC카드 임남훈 본부장이 15일 호텔신라 장충사옥에서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신라면세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신라면세점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중국∙동남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5일 비씨카드와 내∙외국인 관광객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업무 협약식에는 비씨카드 글로벌사업본부 임남훈 본부장과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내용에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중국∙동남아 관광객을 위한 신규 모바일 결제 시스템 선제적 도입 △중국∙동남아 유학생 멤버십 클럽 운영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각종 투어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플루언서 홍보 △ 외국인 환대주간 정기적 운영 및 트래블 키트 지원 등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 관광객을 위해 △비씨카드 이용객 대상 면세 오프라인 매장구매활성화 프로모션 상시 진행 △면세점 전용 특화 카드 출시 △바우처 제휴카드 확대 △내국인 인플루언서 연계 면세쇼핑 콘텐츠 등의 내용도 체결됐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특히 중국 및 동남아 고객의 유입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비씨카드가 보유한 글로벌 역량을 적극 활용해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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